TOP
자유게시판

본 홈페이지는 1996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금오도ㆍ금오열도 홈페이지입니다. 본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게시판에 로그인 없이 누구든지 자유롭게 글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100장, 동영상은 100MW 까지 가능합니다.


쉽게 글 올리는 방법(회원가입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금오지기 조회 704회 작성일 23-01-13 13:32

본문

 이제까지 짬을 내어 하긴 했지만 긴 시간의 홈페이지 정리가 일단락 되었습니다. 대부분은 아실 것 같고 아래와 같은 부분이 더 조정되었기에 알려드립니다.


1. 회원가입란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안 하셔도 글을 올리거나 수정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항목이 없었는데 만들게 된 것은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서 입니다. 로그인하면 글 쓰실 때 제목내용만 쓰시면 됩니다.

즉, 로그인하고 글쓰기 할 때 1) 닉네임이 바로 뜨고, 2)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 없고, 3) 자동방지 기능을 위한 6개 숫자 치는 것이 없습니다. 물론 수정할 때나, 댓글 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당히 편리하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간단히 이메일과 전화번호만 적으면 가입할 수 있도록 항목을 최소화 했습니다. 금오홈이 운영해온대로 회원가입 하셔서 글을 쓰시면 닉네임으로 올린 이름이 뜹니다. 본명을 쓰시고 싶으시면 가입하실때 이름과 닉네임 란을 모두 본명으로 쓰시면 됩니다. 


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인증서(SSL)를 설치해서 안전한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gumo.kr(gumo.co.kr) 주소 옆에 보시면 자물쇠 모양이 떠 있으시죠? 이게 보안 인증서가 설치되었다는 표시입니다. 


3. 자유게시판의 폭을 800 으로 조정했습니다. 이제 중간에 끊어서 글을 쓰실 필요 없이 계속 쓰셔도 됩니다. 사진도 알아서 800으로 조절이 되니 편하게 올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핸드폰에서도 자동으로 글이 이어져 보이니 좋게 보이실 것입니다. 에세이금오도 게시판도 800 이며, 나머지 게시판들 모두는 1400 픽셀 그대로 두었습니다. 사진을 크게 보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4. 동영상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동영상을 누구나 올려서 금오열도 풍경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게 했고, 앞으로 많이 올릴 계획입니다. 100메가 바이트까지 가능하게 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댓글목록

<span class="guest">애린</span>님의 댓글

애린 작성일

로그인 후 글을 쓰니
숫자 넣을 필요도 없고

800으로 맞춰 주시니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글자가
눈에 쏙 들어와서 좋고

자유게시판에
아무리 큰 사진 올려도
딱 정리해 주니 좋고

무엇보다 안전하다니
이제 두 다리 뻗고 자게 생겼습니다

홈지기님
감사합니다

<span class="guest">이진희</span>님의 댓글

이진희 작성일

금오도 책 2편을 기대하겠습니다!! 1편을 감동하며 잘 읽었습니다.
https://m.blog.naver.com/fromeastwood/222975742353

<span class="guest">애린</span>님의 댓글의 댓글

애린 작성일

이진희 님의 정성 가득한
금오도 에세이 서평을 읽고
이미 정독하고도 또 읽고 싶어서
책을 여러 번 뒤적거렸지요

고향 홈페이지에서 뵈니
더 반갑습니다
늘 건강, 건필하시고
여기는 활짝 열린 공간이니
가끔 들려서 놀다 가세요
많이 감사합니다 ♡

COPYRIGHT Ⓒ 금오열도.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one